교육/문화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4대 폭력 예방 통합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8/10/11 [14:11]   전성재 기자
▲ 장흥군     © 유달신문 편집국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10일 ‘올바른 직장내 성(性)문화 정착’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4대 폭력 통합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날 교육은 한창 진행중인 ‘2018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주제관 2층에서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 성폭력 유형 및 예방법, 피해 후 대처방법, 남녀 양성평등 의식 심어주기 등 사회적 문제점과 유형별 구체적인 사례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날 강사는 “직장 내에 발생하는 성희롱, 성폭력 등은 이전에는 대상이 여성에 국한되었으나, 최근은 여성의 사회적 지위상승으로 인해 남성도 피해 대상이 될 수 있”고 설명했다.

  

 

또한 “남성 직원들에게는 아직 우리 사회는 남성이 다수의 기득권을 가지고 있으므로 무의식적으로라도 성폭력의 가해자가 될수도 있음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공직기강 확립 및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실시한 이번 교육이 직장내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전한 가치관을 함양해 성 평등 관점에서 인권을 보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