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군, 전국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서 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18/11/19 [15:32]   유달신문 편집국
▲     © 유달신문 편집국

함평군(이윤행 군수)이 전라남도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에서 정보화문화 확산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지난 17일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열린 전국 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하며 농업강군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

19일 함평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2008년 결성된 함평군 정보화농업인연구회(회장 최정일)는 지난 10여 년 간 지역 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정보화 교육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농업기술센터도 e-비즈니스 정보화 교육과정을 매년 운영하며 농업인 정보화 역량 강화와 농․식품 부가가치를 향상하는 정보화 리더 농업인 육성에 힘썼다.

그 결과 함평군은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지난 2015 이래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함평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농촌지역 정보화 리더를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한 결과”라고 자평하며 “앞으로도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와 같은 지능정보기술을 적극 활용해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있음(지난 17일, 함평군이 경기도 과천시 마사회 대강당에서 열린 2018 전국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모습)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