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여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경찰, 『학교주변 CCTV 안전네트워크 구축』
- 청소년이 안전한 학교 만들기
기사입력  2020/04/02 [11:38]   김남웅 기자

 

□ 여수경찰서(서장 김근) 여성청소년과(학교전담경찰관)에서는 신학기 초 학교폭력 및 청소년 대상 범죄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사설 CCTV 설치 유무를 직접 조사하여 맞춤형 전자지도를 제작하고 학교주변 청소년 안전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최근 학교전담경찰관들에 의해 파악된 학교주변 사설 CCTV는 약 500여개로 파악되었으며, 생활방범용 CCTV 등을 포함하면 여수시에 총 2,086여 개의 CCTV가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현재 초·중·고 93개 학교 주변에 설치된 통합관제센터 CCTV는 418개로 확인되었으나, 이는 학교 주변에서 일어나는 범죄에 대응하기에는 매우 부족한 실정이며 특히, 사설 CCTV는 DB자체가 없어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대두 되었다.

 

이에 따라 여수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서는 학교전담경찰관(SPO)들을 활용, 개학 전 관내 학교주변 선도활동과 더불어 사설 CCTV를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경찰청 GeoPros(지리적프로파일링시스템) DB 입력을 통해 범죄예방과 범인검거 등 여러 부서의 경찰활동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근 여수경찰서장은 이러한 “청소년 안전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청소년 대상 등 각종 범죄에 대해 신속히 대응할 수 있음은 물론, 치매노인, 실종아동, 미아, 교통사고 등 발생시 골든타임 내 신속한 수색과 발견에도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된다”며, “여수시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학교생활을 구축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