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대, 2020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 선정
기사입력  2020/06/04 [11:36]   유달신문 편집국

▲ 목포대, 2020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 선정     ©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체육부(부장 김선희)KUSF(이하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20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은 대학 구조조정 여파 속에서 축소, 폐지 등 위기 상황에 부닥친 대학운동부의 육성 지원 및 대학 스포츠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2015년부터 KUSF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전국 대학운동부에 훈련비, 훈련용품비, 대회출전비를 지원하며, 올해 총 지원예산은 77억 원이다. 평가지표는 투입 및 시설 인프라, 학생선수 운영관리 및 지원, 학생선수 확보 및 역량, 지도자 확보 및 역량, 대학운동부 사회적 협력 등 총 5개 평가 영역, 21개 평가지표, 64개 세부 평가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한체육회 경기 가맹단체 종목 중 1개 종목 이상 운영하는 104개 대학을 대상으로 평가한 결과 목포대는 상위 점수를 획득해 ‘2020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최종 지원금으로 86,550,000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목포대학교 운동부는 검도, 농구, 롤러, 배구, 카누 등 5개 종목의 스포츠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매년 국가대항전, 전국대회, KUSF 대학 U-리그 배구대회 등을 통해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김선희 체육부장은 어려운 시기에 운동부 운영에 도움을 주는 대학 관계자 여러분들 덕분에 좋은 결과가 있어 감사드리며, 지금도 땀 흘리며 운동하고 있는 학생선수, 지도 감독님들에게 고맙다.”라고 전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