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건강한 임신을 위한 사전 건강관리 지원
-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사실혼, 예비부부 포함)에 필수가임력 검사
- 보건소 방문 또는 e보건소를 통해 신청, 지정 의료기관에서 검사
기사입력  2024/06/20 [11:25]   유달신문 편집국

▲ 목포시, 건강한 임신을 위한 사전 건강관리 지원     ©유달신문 편집국

 

목포시가 예비 엄마아빠의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돕기 위해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 및 냉동난자 사용 보조생식술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임신 사전 건강관리 지원은 임신 전 필수 가임력 검사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상은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사실혼, 예비부부 포함)이며 검사항목은 여성의 경우 난소기능검사와 부인과 초음파 검사 비용 최대 13만 원 남성은 정액검사(정자정밀형태검사) 비용 최대 5만 원을 지원한다.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목포시 보건소를 방문하거나 e보건소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발급받은 검사의뢰서를 지참해 사업 참여 의료기관에서 검사 후 보건소에 청구하면 된다.

 

아울러 냉동난자 사용 보조생식술 지원 사업은 냉동한 난자를 사용해 임신·출산을 시도하는 부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부부당 총 2회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보건소 모자보건실(061-270-3215)로 문의하면 된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