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 경제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혁신성장으로 좋은 일자리 창출해야”
기사입력  2018/09/19 [14:36]   김남웅 기자

 

이상직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919() 서울 구로구에 소재한 G밸리컨벤션에서 열린 중소기업융합서울연합회(회장 최상석)에서 주관하는 성공조찬포럼에 참석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 및 일자리 창출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이날 포럼은 현 정부의 국정철학인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이 나아갈 방향을 기업인들과 함께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중소기업융합서울연합회 회원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중소기업융합서울연합회는비영리법인인 중소기업융합중앙회(회장 강승구)의 서울지역 교류회로 400여명의 서로 다른 업종의 중소벤처기업이 각각 보유하고 있는 경영 노하우, 전문기술, 인적자원 등을 교류하여 경쟁력 향상과 지식·기술 융합 등을 도모하고 있다.

 

이상직 이사장은 이날 강의를 통해 정부의 경제정책 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특히 직장인 생활부터 이스타항공을 창업하고, 국회의원에 이르기까지 경험을 전달하며, 신기술과 아이디어로 재벌기업 위주의 독과점 산업에 도전해 독과점을 깨고 경쟁 생태계로 탈바꿈시키는 공정경제 실현을 강조했다.

 

아울러 공정경제에 기여하는 혁신기업과 각 지역에 특화된 사회적경제 기업을 집중 육성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유니콘 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사람중심 일자리 경제,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 공정경제 생태계 조성등 국정철학을 속도감있게 실행할 것이라며,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잡아 중소벤처기업이 선순환 혁신경제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