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강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군도서관 휴관, 비대면 대출서비스로 전환
- 코로나19 예방 및 지역확산 방지 위해 휴관 결정
기사입력  2020/07/07 [14:15]   김남웅 기자

 

▲ 강진군도서관 전경  

 

코로나19 확산세로 전남도가 방역단계를 ‘생활 속 거리 두기’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강진군도서관은 코로나19 예방 및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7일부터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도서관을 임시 휴관한다고 밝혔다.

 이에 군도서관 열람실 이용, 도서 대출 반납, 디지털 자료실 등 모든 시설물에 대한 출입을 통제하고 7월 8일부터 비대면 대출서비스 운영을 재개한다.

 강진군민들은 종합자료실과 아동자료실내 도서를 비대면 대출서비스를 통해 대여할 수 있다. 자료실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되며 9시부터 12시 사이 전화(061-430-3842) 또는 도서관홈페이지(https://www.gjlib.go.kr)에 도서 대출을 신청하면 된다.

 대출을 신청한 도서는 15시부터 17시 사이 도서관 정문에서 본인 확인 후 수령할 수 있다. 본인 확인을 위해 도서관 회원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대출은 1인당 5권까지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2주, 전화를 통해 기간을 1회 연장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강진군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gjlib.go.kr)에서 전자책 도서관을 이용할 수도 있다.

 김문환 도서관장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휴관을 결정하게 됐다. 대신 비대면 대출 서비스를 재개해 대출 등 도서관 운영을 부분적으로 진행해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안전한 도서관 이용을 위해 대출 도서 수령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감염 예방 수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