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권뉴스 > 목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 주전부리 3종, 관광상품으로 본격 출시
- 12월 1일 14시「맛의도시 목포 주전부리 론칭쇼」유튜브 생중계 진행
기사입력  2020/11/30 [11:46]   유달신문 편집국

▲ 목포 주전부리 3종, 관광상품으로 본격 출시

 

목포시가 자체 개발한 목포 주전부리 3종이 오는 121일부터 출시된다.

 

시는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 식재료, 역사 등에서 모티브를 찾아 목포 주전부리로 개발했다.

 

최초 목화(육지면) 재배지인 목포의 역사성을 살려 목화를 모티브로 하는 목화솜빵, 남도의 과일이자 목포시의 시목인 비파를 활용한 비파다쿠아즈, 목포의 대표 수산물인 김과 새우를 활용한 맛김새우칩 등 총 3가지 주전부리다.

 

시는 목포 주전부리의 출시 홍보를 위해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12114시부터 30분간 목포MBC 유튜브채널을 통해 맛의도시 목포 주전부리 론칭쇼를 생중계로 진행하며 목포 주전부리 3종의 개발취재와 판매업소를 소개한다.

 

목포 주전부리 3종은 목포시 소재 카페, 제과점 등 7개소 판매업소와 목포 주전부리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으로 만날 수 있다.

 

시는 판매업소 추가 모집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1130일부터 124일까지 목포 주전부리 레시피 기술전수 2기 참여자 모집 중으로 관심 있는 지역민은 관광과(270-8635)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특색을 담은 목포 주전부리 3종이 새로운 관광 상품으로 자리매김 되어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사업에 동참하고 싶은 시민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iyudal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